Changwoo Ha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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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 Samples
셰이더는 기본적으로 Half Lambert + Blinn-Phong + Fresnel + Outline으로 이루어져 있다.
좌측은3개의 색상을 사용하여 gradient를 만든 예시이다. 우측은 Ramp Texture를 기반으로 한 셰이더이며 highlight, rim 부분을 Pow와 Smoothstep을 활용하여 날카롭게 만들어주 었다.

Outline
Post Processing Outline에는 2022.2부터 지원하는 URP Sample Buffer 노드를 사용했다. 2022.3 버전기준 BlitSource, Normal World Space, Motion Vector 이렇게 3가지 버퍼를 지원하기 때문에 BlitSource와 Normal World Space를 이용하여 outline을 만들어 보았다. BlitSource를 활용한 outline은 사용하는데 굉장히 제한되기 때문에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했다.

다음 과제는 SRP를 활용하여 Normal과 Depth가 사용된 outline을 구현하는 것이다.